클럽의 로프트 각도 대로 볼을 날리는 것

가장 좋은 스윙은 클럽의 로프트 각도대로 볼을 날리는 것입니다. 탄도를 조절할 정도의 실력을 갖췄다면 모르지만 굳이 더 띄우거나 더 낮게 치려다 보면 실수로 이어지게 마련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리듬입니다. 자신의 리듬만 일정하게 유지해도 스코어는 낮아집니다.

롱아이언을 사용할 때는 스탠스를 조금 더 벌리게 되죠? 스탠스를 넓게한 이 동작만으로도 클럽은 낮게 움직입니다. 의도적으로 쓸어치려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오히려 뒤땅 방지 등을 감안해 롱아이언도 약간 다운블로성으로 때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볼에 스핀도 많이 먹게 되고 끝부분에서 탄도도 높아져 볼이 그린에 떨어진 뒤 런이 줄어드는 효과도 얻게 됩니다.

또한 아이언마다 로프트 각도에 따른 탄도가 있기 때문에 굳이 볼을 띄우겠다는 생각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페이스 중앙에 맞히면 볼은 자연히 떠오르게 됩니다. 물론 롱아이언을 다운블로로 때릴 수 있는 골퍼는 최소한의 근력을 갖춘 남성분들로 제한되겠죠.

무엇보다 롱아이언샷은 리듬이 핵심입니다.

사람마다 리듬은 조금씩 다르지만 중요한 건 빠르거나 느린게 아니라 자신만의 템포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정한 리듬을 유지하기 위해 숫자를 셉니다. 마음속으로 ‘하나’를 세면서 테이크어웨이를 시작하고, ‘두울’을 셀 때가 백스윙의 정점입니다. 여기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드라이버 에서 클럽 헤드 위쪽에 맞는 원인

골프스윙시 왼팔의 중요성

아이언 샷 앞땅(디봇)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