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시 팔을 편안히 늘어뜨린 상태에서 상체를 숙이세요 =척추각 유지

광고

이번주부터 "이홍렬의 1백타 탈출"을 위해 서아람 KLPGA프로가 레슨을 담당합니다.

서 프로는 지난 95년 프로에 데뷔해 프로통산 3승을 거둔 국내여자프로골프의 톱랭커입니다.

현재 투어활동을 병행하면서 연세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학구파 골퍼"이기도 합니다.

..................................................................

[ 레슨:서아람 KLPGA프로 ]

(이홍렬)"저는 사진기술이 많이 발달돼 있는줄 알았는데 오늘보니 아직도 멀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사진과 달리 이렇게 미인인줄 정말 몰랐습니다."

(서 프로)"아부성 발언이죠?"

(이홍렬)"저 좀 도와주세요.정말 슬라이스때문에 미치겠어요.골프를 배우면 누구에게나 다가오는 첫사랑이 슬라이스라고 하던데 전 정도가 너무 심하거든요.

"

(서 프로)"스윙을 보니까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하시려 하는군요."

(이홍렬)"슬라이스를 없애려고 오른팔을 겨드랑이에 붙여보기도 하고 오른손을엎어 잡아보기도 하고 왼팔을 구부려보기도 하고...별의별 짓을 다하고 있지요."

(서 프로)"일단 어드레스때 지나치게 체중이 뒤쪽으로 쏠려 있어요.넘어질듯이몸을 앞으로 숙이세요."

(이홍렬)"넘어질듯이 숙이라고요?"

(서 프로)"왼쪽 사진과 오른쪽 사진를 잘 비교해보세요. 왼쪽 사진은 체중이 너무 뒤쪽으로 쏠린 채 어드레스를 하고 있다는 걸 클럽이 말해주고 있지요. 오른쪽 사진처럼 클럽이 몸 앞쪽으로 와야 어드레스가 잘 된 겁니다."

(이홍렬)"체중이 뒤로 쏠리면 무슨 문제가 있나요?"

(서 프로)"체중이 뒤에 남아 있으면 힘을 실은 스윙을 할 수가 없어요.슬라이스의 원인이기도 하지요.팔을 편안히 떨어뜨린 상태에서 몸을 앞으로 숙여야 힘을실은 스윙이 가능해집니다."

(이홍렬)"근데 넘어질듯이 숙이라고 하니까 좀 어색한데요?"

(서 프로)"스윙교정을 받을 때는 평소 생각보다 2배이상 과장된 행동을 취하는게 좋아요.상당히 "오버"스런 동작을 하라는 거지요.그렇게 해도 본인만 오버됐다고 느끼지 남들이 보기에는 제대로 돼 있거든요."

(이홍렬)"아하! 2배로 생각해라.참 좋은 얘기네요.넘어질듯이 앞으로 숙이라.생각의 2배만큼 숙이라..."

(서 프로)"한가지 주의할 점은 스윙교정을 할 때 2배로 과장되게 행동을 하되 1~2주 정도만 그렇게 연습을 해야 합니다.과장된 행동을 한달 넘게 하다보면 그때부턴 과장된 행동이 실제로 나타나거든요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드라이버 에서 클럽 헤드 위쪽에 맞는 원인

골프스윙시 왼팔의 중요성

아이언 샷 앞땅(디봇)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