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의 길이에 때른 척추 각 변경

많은 사람들이 아이언은 찍어치고, 드라이버는 쓸어치라고 하죠? ㅎㅎ

초보때는 그런 말을 들으면 '스윙이 틀린가?' 하고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아주 쉽게 설명을 하면 모든 스윙은 똑 같습니다. 전혀 틀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치다 보면 틀리게 치게 되죠? 그건 아주 간단한 원리를 생각치 못하셔서 그렇습니다.

훌라후프를 가져다가 몸에 걸치고 그것이 본인의 스윙궤도라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아이언을 쥐었다고 생각하고 스윙궤도를 만들어 보세요. (후라후프를 어드레스 자세에서 왼손으로 잡으시고 오른손으로 받쳐서 스윙궤도를 만들어 보세요. 처음에 알기 쉽게 7번 아이언이나 피치웨지 정도라고 생각해서 그 정도에서 잡아보세요 그럼 스윙궤도가 정해질 겁니다.) 정해 지셨으면 이번엔 드라이버라고 생각하고 한번 해 보세요. 아이언은 채가 짧기 때문에 훌라후프도 약간 세워져야 되지만, 드라이버는 길기 때문에 훌라후프도 약간 눕혀 져야 겠죠?  하지만, 전체적인 스윙의 궤도는 같은 겁니다.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단지 채가 채가 짧고 길고에 따라서 스윙궤도가 그것에 맞게 높이 서느냐 약간 낮게 되느냐의 차이지 스윙궤도하고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드라이버나 아이언이나 스윙궤도가 똑같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언은 찍어 치고, 드라이버는 쓸어치라는 말을 하는 겁니다.

다시 말해서 내 몸에서 스윙을 하는 모든 바디 턴이나 모든 것은 아이언이나 드라이버나 똑같습니다. 단지 채가 한 쪽은 길기 때문에 그것에 맞게 스윙의 각도만 살짝 바뀌는 겁니다.

이것을 생각못하면 몸의 모든 것이 바뀌게 되고, 그래서 아이언이나 드라이버나 한 쪽이 잘 안 맞게 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골프스윙시 왼팔의 중요성

드라이버 에서 클럽 헤드 위쪽에 맞는 원인

아이언 샷 앞땅(디봇)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