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스윙때 허리는 왼쪽 수평이동

초보자의 고민은 볼을 제대로 맞히지 못하는데 있고, 그 단계가 지나면 볼이 똑바로 가지않는 것이 골칫거리다.
 

 그러나 어느정도의 수준에 도달하면 이번엔 생각만큼 거리가 나지 않는 것이 또한 고민이다.
 
 이같은 모든 고민은 스윙을 바로하지 못하는데서 비롯된다. 볼을 보다 멀리 보낼 수 있는 스윙은 다운스윙때 오른쪽 허리가 깊이 들어가지 않으면 안된다.
 
 그렇게 하기위해서는 다운스윙이 시작되면 허리를 왼쪽으로 수평이동시키는 것부터 배워야한다. 이를 위한 요령은 오른쪽 엉덩이로 왼쪽 엉덩이를 미는 기분으로 체중이동을 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머리까지 왼쪽으로 따라가면 모처럼 저축한 힘을 줄이는 결과가 되기 때문에, 볼을 맞히는 순간 오히려 오른쪽 발끝을 본다는 기분이면 머리가 왼쪽으로 따라 가는 것(sway)은 막을 수가 있다.
 
 오른쪽 허리를 보다 쉽게 넣을 수 있는 요령은 백스윙의 정점(top of swing)에서 어깨와 그립을 잡은 두손사이에 이루어진 삼각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꺾였던 손목은 적어도 허리높이까지 내려올때까지는 그대로 꺾인채 유지되어야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것을 가능케하는 것이 유연한 허리의 왼쪽 수평이동(결과적으로는 체중이동이지만)인 것이다.

 

 

백스윙 탑 직전에 왼무릎을 벌려주는 동작,

또는  케빈나처럼 왼발로 땅을 꾹 밟아주는 동작,

또는  타이거처럼 힙을 왼쪽으로 살짝 슬라이딩 시키는 동작은 모두

상체 코일링 파워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축을 왼쪽으로 옮겨놓으려는 것입니다.

 

축을 옮기는 과정에서  상체각도가 맥 없이 풀려버리면 

백스윙에서 애써 가슴판을 크게 돌리며  힘을 비축했던 보람이 없어지죠.

당연히,  그런 방식으로는 결코 거리를 낼 수 없습니다.

몸통이 클럽을 끌고 내려오는 기본스피드에서 큰 손실이 생길 수밖에 없으니까요.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골프스윙시 왼팔의 중요성

드라이버 에서 클럽 헤드 위쪽에 맞는 원인

아이언 샷 앞땅(디봇)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