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hrough

폴로스로는 바로 임팩트 다음의 동작이라 샷의 방향이나 거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폴로스로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클럽헤드의 스피드가 달라질 수 있고 헤드의 페이스가 어느 곳을 가리키느냐에 따라 볼의 방향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양팔은 쭉 펴져 있어야

백 미터 달리기를 하는 선수가 백 미터를 달린 후 바로 멈춘다면 그는 좋은 성적을 거두기가 어려울 것이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면 피니시 지점에서의 달리는 속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것은 골프의 스윙에서도 왜 임팩트 후 폴로스로가 중요한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폴로스로가 잘 안 되는 골퍼들을 보면 대부분이 왼팔이나 오른팔이 구부러지면서 클럽을 왼쪽으로 잡아당기는 풀 샷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클럽헤드의 스윙스피드를 줄인다. 그로 인해서 스윙의 궤도도 좋지 않게 되고 클럽의 헤드 스피드도 임팩트 당시의 빠르기를 유지하지 못하여 가속력이 떨어진다. 결국 볼을 좀 더 멀리 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폴로스로에서는 클럽을 목표 쪽으로 던지듯이 하면서 두 팔이 쭉 펴져 있어야 한다.

◇클럽 헤드의 페이스가 목표에 일직선 되도록

만약 골퍼들의 양손이 임팩트 후에 목표의 오른쪽을 가르친다면 클럽헤드의 페이스는 열려있고 볼은 목표의 오른쪽을 향하여 날아갈 것이다. 반대로 임팩트 하는 동안에 오른손을 지나치게 왼쪽으로 감는다면 클럽헤드의 페이스는 목표의 왼쪽을 가리키게 되고 닫혀서 볼은 풀 샷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볼을 똑바로 치기 위해서는 임팩트 후의 폴로스로에서 클럽헤드의 페이스가 목표선에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 그와 같은 스윙감각을 익히기 위해서는 왼쪽 옆에 서있는 사람에게 오른손을 내밀어 악수를 하듯이 폴로스로에서 오른손이 목표 쪽을 향하도록 하면 된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드라이버 에서 클럽 헤드 위쪽에 맞는 원인

골프스윙시 왼팔의 중요성

아이언 샷 앞땅(디봇)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