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아 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지식들...

먼저 개통후 확인한번 해봐야할 사항들

1. 액티브싱크가 잘되는는지 (되도록 PC 아웃룩 설치하고 액티브싱크 하세요)
2. 특히 기기변경시는 문자 수신이 제대로 되는지 (이때는 초기화 후 사용하면됨. 현재 삼성에서도 원인 못찾음)
3. 위젯에서 간편설정 실행후 손전등 실행되는지(플래시 작동여부 테스트)
4. 설정 -> 단추 ->소프트키 변경 되는지,
5. MITs 펌업그레이드 할것. (PC에서 하면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음. 밧데리 시간이 향상되었습니다)
6. 인터넷 요금제 가입되었다면, 오페라, 익스플로어, 웹서핑 개별로 실행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개별프로그램으로 동작해야하나, 만약 특정 프로그램 한가지로만 동작될때가 있음)
7, My Smart 정상 실행 되는지. (제품 출시후 My Smart 프로그램 업데이트 되어서, 업데이트 프로그램 다운받고 실행 요망)

 

--------------------------------------------------------

▶ 요금제 / 요금 관련 관련
Q1. 부가서비스 이용
A1. 날씨, 뉴스 위젯은 무료입니다. 114나 SKT 대리점에서 신청을 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단, 멜론(PC다운로드시 무료)과 증권 위젯은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나, 데이터 이용료는 유료입니다)

Q2. GPS 사용시 데이터 요금
A2. [시작 - 시스템 - 내부GPS - XTRA tab - 허용]을 통해서 사용할때, 데이터 접속료 발생
    (1회 다운로드시 약 40KB) * 참고 : 0.5KB당 1.5원 발생

Q3. 옴니아폰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 사용시 Wi-Fi망을 잡고, 이용시 데이터요금 미부과로 알고 있는데
    Wi-Fi망 상태에서 웹서핑이나, 멜론, My smart 이용시에는 데이터요금 과금되는건가요?
A3. Wi-Fi를 잡고 있을 때는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웹서핑, 날씨/뉴스 위젯 등은 Wi-Fi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Q4. 폰에 인터넷 익스플로어 아이콘하고 웹서핑 아이콘이 별도로 있다는데 어떤 차이인지와,
    요금은 똑같이 인터넷직접접속요금으로 부과되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A4. 요금은 똑같이 인터넷직접접속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익스플로어는 별도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되지만
    웹서핑은 현재 데이터퍼펙트, Net 1000, NET2000, Data250에 가입하여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관련
Q1. 단축 번호 1번이 음성사서함으로 설정되었는데 변경방법은?
A1. 스마트폰의 1번은 MS사양으로써 음성사서함이 기본설정되어 있으나, Tip을 알려드리면
    [시작 - 설정 - 전화 - 통화 Tab - '음성사서함번호'에 입력할 번호 입력후, -ok- 1번을 길게 누르면]
    전화번호부에 설정된 번호가 있을 경우 매칭 확인되어 단축 번호 1번 설정이 완료됩니다.

Q2. 하드리셋 두 가지 방법의 차이점
A2. - 1. 버튼에 의한 하드리셋 :  전면부 하단 통화버튼 + 종료버튼 + 똥침.
    - 2. 어플리케이션에 의한 하드리셋 : 설정 - 시스템 - 초기화
   
    이 두가지 방법 모두 RAM의 내용을 지우고 ROM Image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새로이 설치하는 것은 똑 같습니다.
    하지만 위 두 방법의 차이점이 있더군요.

    1번 버튼에 의한 하드리셋의 경우 MITs Store 의 내용은 지우지 않습니다.
    즉 MITs Store 의 내용을 보존하고 싶을때에는 1번 버튼에 의한 하드리셋을 하시면 됩니다.

    2번 어플리케이션에 의한 초기화의 경우 MITS Store 내의 내용까지 초기화 합니다.
    모두다 삭제하고 출고시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에는 2번 초기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하드리셋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 두가지 방법으로 초기화 한 이후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기본적으로 구입시 최초에 설치 하였던 M490 Utility 및 게임을 CD를 이용하여 설치 하셨을 겁니다.
    이 프로그램이 지워지느냐 아니냐의 차이 입니다.
    그리고 문자메시지, 통화기록 등도 MITs Store 에 기록됩니다.
    즉 문자메시지, 통화기록도 1번의 의한 경우는 삭제되지 않고, 2번의 경우는 모두 삭제가 됩니다.


Q3. 옴니아 신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
A3. 개통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SKT 버전용) 통화버튼 -> 319712358 -> 비밀번호: 0821
    출력된 화면에서
    6 First call <- 이부분이 개통일입니다.

    삼성에서 이 정보도 초기화할 수 는 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신품여부를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Q4. 벨소리 설정은 ??
A4. 하나,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여시고 아래와 같은 폴더(?)로 찾아갑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SHELL\EXTENSIONS\RINGTONES\
    그 다음 아래 그림에서 보이시는 대로 MP3를 키 값으로 추가해 주시구요~
    WMA나 MMF 벨소리를 원하시면 같은 방법으로 WMA, MMF 키를 추가합니다.

   둘, 내장이던 네이트던 외장이던 \My Documents\내벨소리\노래.mp3 에 파일을 저장한다.


   마지막, 설정에서 전화를 실행하시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넣어 두신 파일의 이름이 보일 겁니다.
   선택하고 옆에 플레이 버튼 누르시면 기대하시던 MP3가 재생 될 껍니다.

 

 

▶ 인터넷 관련

Q1. 인터넷 사용방법
A1. 투데이화면 왼쪽으로 화면 플립후, [인터넷 아이콘 터치 - 즐겨찾기 內 희망페이지 선택]

Q2. 아웃룩 연동방법
A2. PC에는 기본적으로 아웃룩 프로그램과 액티브 싱크 버전 4.5기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여 파트너쉽을 설정하면 됩니다

Q3. NATE/ JUNE 은 이용이 안되고 인터넷 직접접속만 이용할수 있는건지?
A3. 기존의 일부 Nate Content 는 My smart 에서 제공됩니다.(벨소리, 컬러링, 게임 등)
     단, June 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Q4. T옴니아 이용고객이 데이터퍼펙트로 한도 소진 차단시 MMS 수발신 가능한가요?
A4.  현재는 한도 소진 차단시 MMS 수발신은 불가합니다.

Q5. USIM을 넣치 않고도 무선 AP가 검색되며, Wi-Fi 무선 인터넷 접속 가능 한지 ?
A5. 가능합니다.

Q6. 싱크메일이란 ?
A6. 싱크메일 : SKT 사업자 부가서비스로, 실시간 폰으로 메일 수신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푸시메일)
    (아웃룩과 싱크메일과 차이점은 실시간 지원이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Q7. 가로보기 지원 여부
A7. 웹서핑, 오페라 브라우저로 가로 보기가 가능합니다

Q8. 웹서핑,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페라 브라우저의 차이 ?
A8. - 웹서핑 : 서버에서 정보를 모두 해석한 후 단말에서 이미지 형태로 보여주어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 Explorer : Full Brower가 아니기에 PDA 전용 사이트들은 잘 열리나, 일반 사이트가 모두 지원되지 않습니다.
    - Opera : 서버로 부터 데이터를 단말로 받은 후 단말에서 정보를 해석해서 보여주는 Full Browser로
              웹페이지를 충실히 보여주며, 이미지 등의 파일 다운로드도 가능하나 웹서핑 보다 느립니다.

Q9. 플브라우징 지원 여부
A9. 웹서핑, Opera를 이용하면 LG텔레콤과 동일하게 풀브라우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10. 인터넷 사용시 Active X 지원 여부
A10. 지원하지 않습니다.

Q11. 유투브 접속을 통한 동영상 실행시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A11. 오페라 브라우저를 통해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웹서핑은 이미지 형태로 재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12. 오페라브라우저라고 있는데 이건 어떤 기능인가요?
A12. 오페라 브라우저는 웹서핑에 비해서 속도가 느리지만 일반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브라우징이 가능하며 별도의 요금제 가입을 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 검색 등은 빠른 웹서핑을 이용 하시는 게 편리 합니다.

Q13. 기존 네이트 WAP서비스 처럼 이용되고, 요금 부과되는 메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A13. 기존 네이트처럼 요금부과가 되는 건 My smart에 게임다운로드 시 1.75원/패킷이 부과됩니다.
     그 외에는 모두 인터넷직접접속요금입니다.
     (현재는 게임 다운로드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Q14. 멜론 아이콘이 있는데 이용시 요금이 어떻게 부과되나요?
A14. T옴니아는 멜론폰으로 http://phone.melon.com 에서 폰인증을 하면 멜론 컨텐츠는 정보이용료가 무료입니다.
     단, 폰을 통해서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시에는 별도의 인터넷직접접속요금이 부과됩니다.

 


▶ Wi-Fi 관련
Q1. T옴니아 폰에서 아이토핑 뉴스/날씨를 이용하시려는데 접속할때 Wi-Fi 로 접속하면
    접속실패되고 3G로 접속하면 접속이 됩니다. 어떻게 설정해야하나요?
A1. 아이토핑 뉴스/날씨는 Wi-Fi로는 접속불가하고 3G로만 접속가능하며, 통화료/정보료 무료입니다.
    (애니콜랜드에서 단말기를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는 Wi-Fi 접속 상태에서 SKT 망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한 ver. 이 있습니다.)

Q2. 사용자가 Wi-Fi ->3g로이동시 별도 표시없이 전환되나요?
A2. 네. 화면상단에 표시가 Wi-Fi / 3g망여부가 표시됩니다.
    Wi-Fi 접속중에 망이 불안전하거나 하여 3g로 전환될 경우에는
   “데이타 연결중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신호전환되며 화면창에 3g로 보여집니다.

Q3. Wi-Fi 연결시, 인터넷 속도
A3. 820.11b는 11mbps, 11g는 54mbps가 사양이나, 실제 속도는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Q4. Wi-Fi 무선 인터넷 사용 방법
A4. 1)시작 - 설정 - 연결tab - 무선접속관리자
    2)UI 상단 우측의 안테나 아이콘 터치 - 3G 통신 차단 - Wi-Fi 무선 AP 검색 - 무선 인터넷 사용

Q5. W-Fi로 인터넷 사용 중 수신률이 좋지 않으면 자동으로 3G망의 인터넷으로 연결되는데 아예 차단할 수 있는 방법
A5. 옴니아는 Wi-FI가 끊긴 경우 자동으로 3G망으로 접속되나, SKT 요금이 청구됩니다.

Q6. Wi-Fi 사용시 무선인터넷(HSDPA)접속 차단 설정에 대하여 ??
A6. 3G 마크가 3G+ 로 변하면 무선인터넷(HSDPA) 으로 접속 되어 요금 부과 됩니다.
    3G+ 로  접속되는것 차단 하는것이 이번 펌웨어 업그레이드에서 해결 되었읍니다.

    시작-설정-전화-제일우축 기타에 보시면 무선인터넷(HSDPA)접속 차단 설정이 있읍니다 
    거기  클릭 하시고 선택 하면 무선인터넷접속 차단  에 설정과 해제 가 있읍니다. 
    설정에 클릭하면 3G+  접속이 안됩니다.
    (날씨나 뉴스 정보는 필요시 해제한후 수동으로 필요시 다운 받아야 하는 불편이 있음)

    AP 나 공유기 있는곳에서 WI-FI(와이파이)로 접속되면 사람모양에 액티브싱크 연결된것처럼 화살표 2개가
     양쪽으로 왔다 갔다 합니다.

Q7. 공유기로 인터넷접속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요금부과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7. 네. 공유기로 인터넷접속이 가능합니다.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 접속을 할때는 과금되지 않습니다.
    (단, 망의 상태에 따라서 접속이 차단되고 다음 접속 시 SKT 망을 통해 접속 될 수
    있으므로 안내 창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Q8. 공유기로 인터넷접속시 T옴니아폰에서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을 PC로 다운받는것처럼 사용할 수 있나요?
A8. 네. 공유기나 KT 네스팟 같은 지역에서 잡을 수 있고요 파일 전송도 가능합니다

 


▶ 터치 플레이어 관련
Q1. 동영상 다운로드시, 자막 지원 여부와 설정 방법
A1. 한글/영어 자막 모두 지원가능하며, smi(자막 스크립트 파일)파일을 영화파일이 있는 디렉토리에 저장하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Q2. 터치 플레이어가 지원하는 파일 형식
A2. - 오디오 : MP3, Ogg
    - 비디오 : 3gp, 3gp2, k3g, skm, mov, MP4, Divx, Xvid, Avi

Q3. 가로보기가 지원되는 기능
A3. DMB, 카메라, 터치플레이어, 인터넷, 멀티미디어 메뉴 진입 등이 있습니다.

Q4. 영화파일을 인코딩하여 휴대폰에 저장하는 방법
A4. 휴대폰에서 지원하는 파일포맷의 경우 인코딩이 필요 없으며, 미지원인 경우 애니콜랜드에서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할것.

Q5. 에티켓 기능은 재생중인 파일이 일시정지 되는 것인가?
A5. 단지 무음만 되는 것입니다.


▶ GPS / 지도
Q1. GPS 사용시 데이터 요금
A1. [시작 - 시스템 - 내부GPS - XTRA tab - 허용]을 통해서 사용할때, 데이터 접속료 발생
    (1회 다운로드시 약 40KB) * 참고 : 0.5KB당 1.5원 발생

Q2. 지도 내/외장 여부
A2. 현재는 외장입니다(1월경에 CD 또는 애니콜랜드를 통해 지원 예정)

Q3. 구글맵 지원 여부
A3. 구글맵은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T-map은 1월부터 사용가능하도록 준비중입니다)

Q4. Geo-tagging 사용 방법
A4. 촬영모드에서 좌측 하단의 [설정 터치 - 사진 Tab - GPS설정] 
Q5. T옴니아 폰의 T-MAP 서비스가 1월부터 제공예정이라고 T-MAP고객센터에서 확인했는데
   이후 업그레이드 받고 제공되는지? 기존 버젼에서 제공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A5. 업그레이드 후 이용가능 하도록 조치중에 있습니다.(1월경)

 

▶ 기타 기능
Q1. 옴니아에서도 라이브벨/컷팅벨 이용이 가능한가요 ?
A1.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라이브벨이 아닌 MP3벨입니다.
    Mp3벨 제공시간은 30초 입니다.

Q2. 옴니아 폰으로 SKT 교통카드 기능이 이용 가능한가요?
A2. 교통카드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Q3. T옴니아폰도 유심기변이 가능한가요?
A3. 네. 자사/타사유심기변 모두 가능합니다.

Q4. T옴니아폰도 M청구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A4. 네. 이용 가능합니다.

Q5. T옴니아 폰에서 친구찾기가 가능한가요?
A5. 아니오~ 친구찾기 서비스는 현재 이용 불가합니다.

Q6. T옴니아 폰에서 ⓜ스톡/ 바로증권서비스 증권서비스 가입이 가능한가요?
A6. 아니오.

Q7. T옴니아 폰에서 증권 위젯이용시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7. 별도의 정보료는 없으나, 인터넷직접접속요금 부과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골프스윙시 왼팔의 중요성

드라이버 에서 클럽 헤드 위쪽에 맞는 원인

아이언 샷 앞땅(디봇)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