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W25 second hard bay 후기

Primary master는 기존의 1.8inch 60기가 도시바 하드가 그대로 달려 있고

 

Secondary master로는 씨디롬을 제거하고 dell sencond bay를 사서 삼성 PATA 160기가를 달아 주었습니다..

 

일단 부팅시 순서를 secondary master를 우선 순위로 하고 윈도우를 깔아 주었습니다..

 

참고로 제 노트북 LW25 advanced 끝물이라 CPU가 T7200 메롬 입니다..

 

역시나 기대 했던 데로 아주 날아 다닙니다...

 

부팅시 지렁이도 5마리...(이전 1.8 하드 일때는 9마리 정도...)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이 눈에 띄게 빨라 졌네요..

 

근데 문제가 생겼네요...ㅡ.ㅡ

 

기존 도시바 하드가 바이오스 상에서 20기가로 밖에 인식이 안되고 윈도우 상에서 접근하려고 하니

 

포맷이 안된 하드라고 하네요..(으악..중요한 자료가 엄청 많이 있는데!!!)

 

그래서 일단 도시바 하드를 빼고 부팅을 하니

 

이번에는 아예 부팅도 되지 않네요...(제 생각인데 아마 LG notebook이 primary master가 없으면 부팅이 안되나 봐요..다름 분들은 어떠신지....)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도시바 하드를 다시 끼니

 

부팅 순서를 지가 맘대로 도시바하드를 1 st booting order로 주어 버리네요..

 

다시 부팅 순서를 새로 산 삼성 하드로 바꿔주니 잘 됩니다...

 

 

도시바 하드가 하드웨어적인 고장 은 아닌 것 같은데..

 

복구 업체에 들고 가 봐야 할지

 

finaldata로 한 번 돌려 봐야 할 지 고민입니다...^^

 

 

암튼 결론 적으로는 체감 속도가 무진장 빨라 졌네요~~~^^

 

만족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드라이버 에서 클럽 헤드 위쪽에 맞는 원인

골프스윙시 왼팔의 중요성

아이언 샷 앞땅(디봇)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