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왼손리드로 쳐라
최대의 힘을 발휘하고 클럽을 정확히 콘트롤 하기 위해서는
공을 끝까지 쳐낼때까지 왼손이 오른손을 리드해야 한다..
즉, 좌반신으로 리드, 오른쪽 몸은 따라가는 것
좀더 세게 때릴려고 오른팔을쓰게 되면 클럽페이스의 방향은 왼쪽으로 틀어진다
그렇게 때문에 다운스윙때 클럽을 왼팔로 끌어내리면
클럽페이스의 방향을 직각으로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아마추어 골프들은 스윙의 궤도가 일정하게 잡혀 있질 않아 거리보다는 정확성을 추구하는 골프를 해야 한다. 정확성은 왼손이 담당한다. 왼손 리드의 스윙을 익히지 않으면 공이 클럽의 스위트 스펏에 맞지가 않아 거리는 고사하고 방향도 엉터리여서 파3홀에서 투온도 하질 못해 더블, 트리플 보기 같은 스코어가 다반사이다. 하지만 방향만 보장되면 투온 투 퍼트로 보기 플레이는 쉽게 할 수가 있다. 파5홀에서도 방향만 보장되면 7번 아이언으로 네 번만 치면 그린에 올릴 수가 있다. 그러나 몇 년을 쳐도 보기 플레이를 못하는 골퍼들은 아예 공이 맞지가 않는다. 필드에서 드라이버 14개를 치면 7,8개는 슬라이스 OB, 4개는 땅볼, 2개는 악성 훅, 나머지 2개는 소위 말해 '똥볼'이 되니 골프가 무슨 재미가 있겠는가? 속 터져서 혈압만 올라간다.
이 모두가 왼손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해 일어나는 일들이다.
왼손 리드가 잘 되어서 임팩트 지점까지 그립을 끌고 와야 하는데 오기도 전에 오른손으로 미리 엎어버리니 공이 잘 맞을 수가 없다.
왼손리드 연습법
왼손 리드를 익히려면 왼손 한손으로 클럽을 거꾸로 잡고 풀스윙을 한다. 오른손은 뒤로 열중 쉬어 자세를 취하고 스윙을 해서 붕붕 하는 소리가 왼발 30cm 앞쪽에서 나도록 하는 연습을 하면 어느 정도 왼손 리드 스윙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 하나는 드라이버로 피니쉬는 하지 말고 오른쪽으로 밀리는 공을 계속해서 치는 연습을 하면 오른손을 쓸수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왼손 리드 스윙을 익힐 수가 있다. 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고 효과가 탁월하다.
왼손 리드 스윙만 익히면 싱글 골퍼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이때부터는 숏게임 싸움이지, 비거리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런 일련의 동작이 이미 몸에 벤 프로골퍼들은 왼손리드를 할 필요가 없다
강력한 오른 손으로 밀고 치면 되는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