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Showing posts from May, 2010

올바른 백스윙 궤도

Image
난 습관적으로 backswing takeback시 outside로 클럽을 올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면 다운 스윙 할때도 outside to in으로 들어오게 되어 심한 슬라이스를 유발한다   한술 더떠서 요새는 아예 outside in 을 극복하기 위해   백스윙과 다운스윙이 다른 8자 스윙을 하고 있다..     즉, 요약하면 클럽을 뒤로 뺄때 진행하는 방향이 밖으로 빠지거나 너무 빨리 안쪽으로 들어오면 안 된다~~~           백스윙의 Take Away 시 클럽헤드가 그려내는 스윙궤도도 타겟방향선의 안쪽인 (몸이 서있는 공간을 중심으로) Inside로 너무 치우쳐 가거나(그림 1), 타겟 방향선의 바깥쪽 방향으로 (Outside) 클럽Face를 가져가며(그림 2), 백스윙을 해서도 좋은 백스윙 형태를 이룰 수 없다. 그 중간의 방향(그림 3)으로 클럽Face를 테이크 어웨이하여 가는 스윙궤도가 가장 이상적이다.     세미프로님 말씀대로   양손을 귀 뒤에 위치한다는 생각으로 돌리면 자연히 어깨가 따라와서 이쁜 스윙이 된다     하지만 아웃사이드로 뺀 스윙은 손의 위치만 높아지고 어때회전은 거의 되지 않는다..                  

벙커샷

벙커샷의 기본은 Open를 하는 것이다   head의 face도 open,   Stance도 Open하는 것이다...(마치 숏 어프로치 때 스탠스 처럼 말이다)              

아이언 다운블로

1. 공을 때리는 느낌을 새롭게 하기 위하여 공의 위치를 공 1개정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준다. 2. 평상시보다 다운스윙 시에 체중이동을 일찍 한다. 3. 클럽헤드의 리딩에지 부분이 공의 윗부분을 찍는다는 느낌이 들도록 일직선으로 진행시켜 본다. 4. 임팩트 때 척추의 위치가 공 위에 일직선으로 펴서 위치하도록 한다. 5. 임팩트 때 양쪽 어깨를 수평으로 위치시킨다.

핸드 퍼스트는 왜 하는가?

핸드퍼스트는 앞에서 끌어주기 쉽게 하기 위함입니다. 앞에서 끄는 동작이 잘 되도록 하기 위해서 취하는 자세입니다. 앞에서 끝다는 것은 소가 마차를 앞에서 끌지요? 기차를 뒤에서 밀어주는 것도 있지만 주로 앞에서 끌지요....그러면 이탈이 없어요.....잘 끌려 갑니다... 해운대 백사장 모래 위에 큰 네모 상자가 있습니다. 이 박스를 100미터 위치 이동 시킨다고 할 때 앞에서 끄는 것이 쉽겠습니까? 아니면 뒤에서 밀어주는 것이 쉽겠습니까? 앞에서 끄는 것이 훨씬 쉬워요.....끌기쉽습니다. 힘이덜듭니다. 똑바로끌수있습니다. 일직선으로끌수있습니다. 반대로 뒤에서 밀면 힘이 엄청 많이 들어요.....끌기어렵습니다. 힘이훨씬많이듭니다. 똑바로끌어줄수없어요...일적선으로 밀어주는 것은 상상도 못합니다.